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 입니다.
장부그룹 이월은 잘라내기가 아니라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새로운 장부그룹에 지정한 시점 이후의 자료가 새롭게 쓰여지는 것이므로 기존 장부그룹은 장부그룹 이월시점까지 입력하신 자료가 남아 있는 것이 맞습니다.
장부그룹을 이월하셨다면, 이전 장부그룹은 조회용으로만 활용하시고
새로운 장부그룹에서 자료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기존 장부그룹에 거래내역을 입력하시면 새로운 장부그룹에는 추가하신 거래내역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일을 두번 하셔야 되므로,
거래입력 시 프로그램 상단의 장부그룹번호(장부그룹명)을 확인하신 후 입력하시기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거래내역 조회 시 기간을 지정하여 조회하시므로 기존 장부그룹에 저장된 내역은 별도 삭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용하시는 프로그램은 일괄삭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삭제를 원하시는 내역을 건건이 선택하시어 마우스 우클릭- 삭제 또는 키보드에서 [Delete]키를 누르신 후 
자료삭제 확인 창에서 [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Delete] 입력 후 [Enter] 로 [예]를 선택합니다. 반복적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장부그룹이월은 매년 또는 2~3년에 한번씩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017년 장부그룹으로 이월하셨다면, 2018년은 계속 이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2017년 장부그룹에서 2018년 장부그룹으로 이월하지 않아도 회기별로 재무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관리]-[회기관리]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추가]하여

2018년 회기를 생성하여 2018년 재무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기 생성 시점으로 [회계보고]-[전기이월계정] 잔액이 등록이 됩니다.

답변이 고객님의 업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다시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