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입니다.
수정사유 : 기재사항 착오정정 (2건발행) 을 선택하여 거래처 정보를 수정하여 수정발행하면
기존발행내역 (-), 새로운발행내역 (+) 로 2건이 발행이 됩니다.
[세금과거래]-[세금계산서 관리]-[매출세금계산서]에서 해당하는 세금계산서를 찾아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1)수정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세금과거래]-[세금계산서관리]를 클릭 합니다.
2)[세금계산서관리]에서 [매출세금계산서]탭을 클릭 하시어 수정 발행하고자 하는 세금계산서를 찾아서 더블클릭 하여 세금계산서 수정창을 엽니다.
단, 상태값이 [완료]로 변경되어야만 수정발행을 하실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세금계산서 수정 화면에 보시면 하단에 [수정발행]를 클릭 합니다.

4)수정 발행 사유 선택창에서 ● 기재사항 착오, 정정(2건 발행) 을 선택합니다.

5) 수정사유 선택 후 거래처정보를 직접 수정하거나, 등록된 거래처 정보를 불러와서 입력 한 후

6) 수정발행될 내역을 다시 확인한 후 하단의 [수정발행]을 다시 클릭하면 전자발행 창이 열립니다.
7) 전자발행 창에서 [수정발행]을 클릭 한 후 인증서 선택 창에서 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하면 발행이 됩니다.

참고로 나중에 부가세 신고시에는 기존에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한것과 수정발행한 세금계산서 모두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