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입니다.
[기초정보]-회사정보/회기관리 메뉴에서 [회기변경]버튼을 클릭

또는 프로그램 좌측 상단의 [회기변경] 버튼 클릭 하여
사용회기를 17년 회기로 지정하여 [적용]을 하신 후

17년 회기에서
[기초정보]-기초관리-[은행/증권]에서 관리하시는 은행을 등록하신 후 우측 1. 이월초기잔액을 등록하셔야 통장 잔액관리가 됩니다.

통장별 보통예금의 전체 금액은
[기초정보]-[마감이월]-[계정별초기이월]메뉴에서 한번 더 입력하셔야 보통예금 계정 잔액이 알맞게 됩니다.

17년 회기에서 [전기]탭은 16년 12월 31일 잔액을 입력하는 메뉴이며,
 
[계정별 초기이월]-[당기]탭은 [전기]에 입력하는 것 대신에 [기간설정]메뉴로
기간을 지정하신 시점의 계정잔액을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프로그램을 구입하신 시점으로 전표입력 대신 계정과목별 금액을 일괄적으로 입력하시려는 경우 [당기]탭을 선택하여 입력하시고,
거래내역을 모두 매입매출전표 또는 일반대체전표로 입력하시는 경우 [전기]탭에서 12월31일 최종잔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17년 거래내역 및 잔액을 맞게 입력하신 후 17년 회기를 [마감/이월]을 하셔야 2018년 회기의 초기잔액이 변경됩니다.
[마감/이월]은 [기초정보]>[마감이월]을 클릭하여 2017년 회기 확인 후 [마감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감 후에는 2017년 거래 수정/추가 입력이 불가하므로,
추가로 입력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마감풀기]를 진행하신 후 입력/수정하시면 됩니다.

마감하기 실행 전에
[설정][DB백업] 으로 백업 후 마감하기를 하시기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고객님의 업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다시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