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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 사용 입력 방법요...
작성일 : 2018-01-25 19:14
얼마에요 사용법 초보인데요..

식대라든가 기타 경비 쓰는거 어덯게 입력 하나요?

장비 ( 예를 들어 냉장고 / 제빙기 등등) 구입하는 것은 어덯게 입력 하나요?...

매월 사용한 경비를 포함하여 매출/매입/매출이익...이런거를 한눈에 볼수 있는 양식은 어디 있나요?

2018-01-26 09:13

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 입니다.

      

  

회계에는 일반전표,매입매출전표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간단히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세금계산서, 카드전표, 현금영수증을 증빙하는 유/무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이됩니다. 

 

일반전표 : 세금계산서 발행하지않고 카드전표, 현금영수증 증빙자료를 입력하지 않을경우

매입매출전표 : 세금계산서 발행 혹은 카드전표, 현금영수증 증빙자료를 입력할 경우

 

예로 거래처에서 상품을 매출,매입을 입력할때는

매입매출전표에서 입력하시면 되고 

 

외상대금의 결제,회사 자금을 출금하고 입금하는 것처럼

금전적인 거래만 이루워 졌을 때는 일반전표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경비 지출이라도

부가세 자료로 집계를 원하시는 경우 매입매출전표에 기록하신 후 증빙처리 해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일반전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1.

고정자산 매입 및 경비 사용 건도  현금영수증 수취 등.. 부가세 매입자료로 활용하셔야 되는 자료라면

 

[경리/회계]-[매입매출전표]에서 매입 및 고정자산 거래로 입력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거래처 F4 / F3   , 거래유형  , 금액  , 결제방법 : 현금  , 계정과목  입력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2.

거래처 외상대금 입금, 출금 및 부가세증빙자료 없는 단순경비는

 

[경리/회계]-[일반대체전표]메뉴에서 [추가]버튼 실행하여

              

거래구분 : 출금

결제방법 : 현금  또는 예금 - 예금 선택 시 결제장부: 출금은행 연결

계정과목 : 비용 계정을 선택하여 

적요 내역 입력하신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단순 경비의 경우 "일반대체전표"로 전표처리 시 거래처는 연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거래처가 공란으로 되어 있어 메모를 하고 싶은 경우 [F3]키로 직접 입력(메모)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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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리/회계]-[보고서]-[자금정산서]메뉴에서

 

조회기간을 지정하시면

 

해당 가간의 매출/ 매입/ 판매관리비/ 영업외수익/ 영업외 비용 등 입력하신 금액 및

조회기간의 외상 미수금 결제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답변이 고객님의 업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다시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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