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입니다. 전화드렸습니다.
◈ 매입 세금계산서 저장방법 ◈
여러 건의 거래에 대해 한 장으로 세금계산서 받았을 때
[경리/회계]-[매입매출전표]메뉴 또는 [거래처원장]에서
집계발행 할 거래내역을 체크하여 세금계산서 작성을 클릭하면
매입세금계산서 작성화면이 열리며,
여러 건의 거래를 한 장의 세금계산서로 처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 집계(한장)발행으로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작성일자는 고객님께서 발행 받으신 세금계산서 작성일자로 변경 한 후 하단의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전자저장] 또는 [종이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저장하신 내역은 [매입매출전표] 우측 증빙란에 "세금계산서"라고 표기가 되며,
저장된 세금계산서는
[세금/거래]-[매입계산서]메뉴에서
[전체] /[전자]/[종이]로 분류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계저장한 내역은 전표번호가 V*** 로 표기가 됩니다.
답변이 고객님의 업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다시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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