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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작성일 : 2018-10-30 10:19
기존에 전자문서 관리에서 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을 하였는데 방법이 변경이 되었나요?
2018-10-30 10:44

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 입니다.

 

[세금과 거래] - [전자문서 관리] 메뉴에서는 전자발행 내역 확인 및 인쇄 E-mail/Fax/SMS 재전송만 가능하도록 전일 반영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앞으로 수정발행은

[세금과 거래]의 [세금계산서 관리] 또는 [세금]아이콘을 선택하여 발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정발행하고자 하는 세금계산서를 더블클릭하여 하단의 [수정발행]을 선택합니다.

 

[※ 수정세금계산서를 작성하겠습니까?] 라고 확인하는 팝업창에서 [예]를클릭 한 후

왼쪽의 수정사유를 선택합니다.

 

다시 [수정발행]버튼을 눌러 발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우측 하단의 수정발행 버튼을 클릭하세요.

 

 

인증서 창이 나타나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수정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이 됩니다.

 

 

참고로 나중에 부가세 신고시에는 기존에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한것과

수정발행한 세금계산서 모두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님께 도움이 되는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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