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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거래명세표, 세금계산서 전자발행 후 이메일 재전송 방법 알려주세요
작성일 : 2018-12-04 13:48
거래명세표, 세금계산서 전자발행 후 이메일 재전송 방법 알려주세요
2018-12-04 14:16

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 입니다.

 

1. 거래명세표 이메일 재전송

 

거래명세표를 발행하신 내역은 상단의 [거래] 아이콘을 클릭 하시거나

 

[세금과 거래] - [거래명세표 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명세표 관리] 메뉴에서 거래명세표로 발행한 내역들을 조회시

 

우측 [발행] 탭에서 전자로 발행한 건인지, 종이로 발행한 건인지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재전송 기능은 [전자] 발행 건에 대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을 다시 보내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하여

 

상단 [재전송] 버튼 - 이메일 체크 - [전송] 을 클릭합니다.

 

해당 거래명세표에 등록되어 있는 동일한 메일주소로 이메일을 다시 한번 전송합니다.

 

 

 

만약, 거래명세표 등록되어 있는 메일주소가 아닌 다른 메일주소로 명세표를 다시 보내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명세표의 수정창을 띄워서

 

거래처 이메일 주소란에 메일 주소 변경, 재전송 을 클릭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세금계산서 이메일 재전송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신 내역은 상단의 [세금] 아이콘을 클릭 하시거나

 

[세금과 거래] - [세금계산서 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 중 [매출 계산서]를 클릭,

 

이메일 재전송 해야 할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더블클릭하여 수정창을 띄워줍니다.

 

 

공급받는자의 이메일 칸에  [재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옆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로 메일이 다시 한번 전송됩니다.  

 

다른 메일주소로 전송하실 때에도 해당 칸에서 메일주소를 변경하여 [재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재전송시 입력한 메일주소는 거래처의 기본 정보로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이메일 재전송 기능은

 

단순히 이메일로 같은 내용을 재전송하는 것이므로 이중매출이 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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