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입니다.
전화드렸습니다.
프로그램의 전자 세금계산서 국세청 전송방식은 ●익일 전송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환경설정]-[공통기초]-[세금계산서] 메뉴에서

[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국세청 전송방식 설정 ● 즉시전송으로 설정을 변경하신 후 [저장]하시면 세금계산서 발행 시 홈택스로 바로 전송이 됩니다.
※ 국세청에서 명시한 전송기간은 발급일의 다음날까지입니다.
▶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 국세청 전송기한(법16③, 영53의2⑥)
-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즉시 국세청에 전송함을 원칙으로 하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일의 다음 날까지(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날)는 반드시 국세청에 전송해야 합니다.(2012.7.1.이후 발급하는 분부터, 영53의2⑥ 개정)
익일전송으로 발행하면 거래처에는 이메일이 전송되며 국세청에는 새벽1시 이후에 전송됩니다.
국세청으로 전송이 완료된 경우에는 [발행취소]가 불가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발행을 통해 발행하셔야 합니다.
§ 익일전송 설정상태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면,
발행하신 세금계산서는 [거래전표증빙문서]-[세금/계산서]-[매출세금계산서 작성/발행]메뉴에 저장됩니다.

[매출세금계산서 작성/발행] 메뉴에서 전송상태 : 발행 일때는 [발행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 : 익일전송일 때 매직빌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상태 다음날 완료로 변경 됩니다.
전송(송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국세청에 전송중인 상태 (즉시전송 옵션 사용할 때 나타납니다.)
↓
오류: 국세청으로 전송신고 중에 오류가 난 경우 (사업자 번호오류, 폐업사업자 등)
완료: 국세청으로 정상적으로 전송신고가 완료된 상태
내역을 더블클릭 하시거나 선택하여 [수정]을 클릭하시면 계산서 발행내역이 확인이 됩니다.
우측 하단의 [발행취소]를 클릭하시면

발행 내역 우측 전송상태가 : 취소로 변경이 되며,
발행 취소 이후 거래처에서 이메일 확인 시 &'취소&'내역으로 확인되며, 인쇄를 하실 수 없습니다.
취소 내역을 다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셔야 되는 경우 &'취소&' 건을 선택하여 [삭제]하실 때
[삭제(증빙포함)]을 선택하여 내역 삭제를 하셔야 [매입매출거래입력]창 우측에 &'세금&' (세금계산서 발행기록)이 제거가 됩니다.

매입매출전표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시 우측 증빙 란에 &'세금&'(세금계산서 발행기록) 이 있는 경우

이중으로 발행을 막기 위해 &'알림&'창이 확인되므로

증빙표시를 먼저 제거하신 후 매출내역 선택하여 [세금계산서]를 다시 발행하시면 됩니다.

답변이 고객님의 업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다시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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