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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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신현

매입 등록만 하면, 입출고 내역을 품목별로 볼 수 있어요!

2024.07.17 공유 아이콘공유하기
  • 업종
  • 제조업
  • 종업원수
  • 11인
  • 인터뷰어
  • 아이퀘스트
  • 도입제품
  • 얼마에요
회사 이미지

1997년도에 아버지께서 회사를 설립하시고 근 27년간 혼자 회계, 영업, 사무 등 모든 업무를 담당하셨습니다. 
그러다가 회사가 커지면서 친오빠와 제가 함께 회사를 운영하려고 하니, 오류와 시간 낭비가 많았습니다.
수기로 매출일지, 거래처 장부, 미수금 내역을 작성하다 보니 빠진 부분도 있고 금액 오류도 발생했습니다. 
무엇보다 손으로 쓰다 보니 시간 낭비가 많았습니다.

 

상의 끝에 여러 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회계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프로그램 문의를 하였고 
그날 바로 계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에요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편해진 점이 참 많았습니다. 그 중 몇 가지를 꼽자면,

 

1. 우선 회계업무가 훨씬 더 효율적이고 정확해졌습니다. 
이전에는 장부를 뒤져서 찾아야 했던 정보를 마우스 클릭 몇 번 만에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모든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조업이다 보니, 구입한 내역을 보려면 각 거래처의 거래명세서를 찾아봐야 했는데, 
매입 등록만 하면 물류/재고 메뉴를 이용하여 입고 출고 내역을 품목으로 검색할 수 있어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더군다나, 세금계산서 발급이 편해졌습니다. 
기존에는 각 거래처별 매출금액을 적어 홈택스에 가서 일일이 입력하여 발행했던 불편함 대신, 
매출을 입력한 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세금계산서가 전송되고 그에 맞는 거래명세서도 발송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4. 인사업무까지 추가 비용 없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원 대장은 물론이고, 직원들이 재직증명서를 원할 때 매번 엑셀파일에서 정보를 입력해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인사 양식에서 직원 이름만 누르면 바로 출력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급여명세서를 매번 출력하여 직원에게 전달했던 기존 방식에서 각 직원에게 문자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종이도 아낄 수 있었고, 편리했습니다.

 

위의 편리함보다 더 많은 좋은 점도 알아가는 중인데,

 

가장 좋았던 점처음 도입한 후, 100일 정도를 1:1로 문의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 점이었습니다.
버튼만 누르고 기다리면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사용 방법과 오류 난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도입 후 공부하는데 무엇보다 제일 도움이 컸습니다.

 

앞으로 아버지를 이어서 회사를 이끌어 나가야 할 저희 남매에게 함께 갈 동업자를 얻은 듯한 든든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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